광고
많이 본 뉴스
  • 커피 장인들이 인내의 시간으로 ...

    나날이 성장하는 커피 시장과 함께 커피 한 잔이라도 제대로 알고 마시려는 커피 애호가들이 늘면서, 원두의 원산지뿐 아니라 커피 가공법까지 중시되고 있다. ...

  • 악플의 밤 신동엽, 마약으로 별 ...

    방송인 신동엽이 '악플의 밤'에서 과거 대마초 흡연 사실을 자녀들에게 고백했다고 전했다. 지난 5일 방송된 JTBC2 '악플의 밤'에는 김승현과 ...

  • 영화 ‘보스 베이비2’, 주말 이어 ...

    영화 ‘보스 베이비2’가 주말에 이어 월요일이었던 26일에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이었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예 따르...

  •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에 새롭게...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에 방수·방진 기능이 적용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앞서 출시된 ‘갤럭시폴드’와 ‘...

  • 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 김민...

    '우리, 사랑했을까' 김민준의 치명적인 포텐이 20일 대폭발한다. JTBC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극본 이승진 연출 김도형, 이하 '우...

천리안 뉴스는 여러분에게 꼭 필요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커피 장인들이 인내의 시간으로 만들어낸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nmtrxp.jpg

 

나날이 성장하는 커피 시장과 함께 커피 한 잔이라도 제대로 알고 마시려는 커피 애호가들이 늘면서, 원두의 원산지뿐 아니라 커피 가공법까지 중시되고 있다.

특히 동일한 원산지의 커피라도 그 가공법에 따라 커피의 품질과 맛이 천차만별인 만큼 전문적이고 특별한 가공법으로 탄생한 커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싱글 오리진 커피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숙련된 커피 장인들의 손길과 전문성으로 완성한 ‘마스터 오리진(Master Origins)’을 선보이고 있다.

커피 애호가들은 집에서도 희귀한 원산지에서 얻은 품격 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장인이 땅에서 얻은 영감으로 각 커피 산지별 최적화된 가공법을 통해 더욱 특별한 맛과 향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네스프레소의 ‘마스터 오리진’ 이야기에 주목해보자.

커피가 태어난 땅에서 영감 받아 장인이 완성한 커피, ‘마스터 오리진’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은 콜롬비아 아과다스 안데스 산맥의 가장 높은 지대부터 니카라과의 산기슭까지, 개성이 뚜렷한 산지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세계 곳곳의 커피 장인들이 각 산지와 기후에 최적화된 커피 가공법으로 완성한 커피다.

 

‘마스터 오리진’ 커피는, 먼저 오리지널 라인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인도네시아(Indonesia)’는 일 년 내내 습한 기후 아래 원두 건조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인 습식 탈곡 가공법을 통해 우디 향을 더했으며, ‘에티오피아(Ethiopia)’는 건식 가공법으로 만들었다.

‘콜롬비아(Colombia)’는 커피 체리가 검붉은 색을 띠는 최고의 성숙 시기까지 기다렸다가 커피 장인들의 손으로 하나하나 정성껏 수확하는 늦 수확 가공법으로 탄생했다.

‘인디아(India)’는 인도의 몬순 계절풍과 뜨거운 기후로 생두를 건조하는 몬순 가공법으로 완성했다.

‘니카라과(Nicaragua)’는 과육을 제거하지 않은 커피 체리를 몇 주 동안 햇볕에 건조하는 블랙 허니 가공법을 통해 부드러운 질감과 스위트한 곡물 향을 지녔다.

 

버츄오 라인으로는 4종이 있다.

‘멕시코(Mexico)’는 생두를 두 번 세척하는 이중 습식 가공으로 와일드한 로스팅 향이 돋보이며, ‘콜롬비아(Colombia)’는 아과다스 안데스 산맥의 가장 높은 지대에서 습식 가공법으로 숙성시켜 붉은색 베리의 스위트한 향을 지녔다.

더불어 새롭게 선보인 ‘코스타리카(Costa Rica)’와 ‘에티오피아(Ethiopia)’가 있다.

여기에 이번에 한정판으로 출시한 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Aged Sumatra)’ 오리지널과 버츄오가 더해져 ‘마스터 오리진’ 커피 총 11가지를 만나볼 수 있다.

 

3년간 세심한 ‘에이징’ 과정 통해 완성한 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

네스프레소의 ‘마스터 오리진’에는 장인의 정성 어린 손길을 거쳐 3년이라는 인내의 시간 끝에 얻어지는 진귀한 커피가 있다.

한정판으로 새롭게 출시 된 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는 3년 동안 수십 번씩 생두를 담은 자루를 갈면서 탄생했다.

먼저, 수마트라 아체 지역의 커피 장인들이 선별된 2016년산 빈티지 수마트라 원두를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습식 탈곡(Wet Hulled) 방식으로 가공한다.

이후 커피 생두를 자루에 담아 에이징(Aging)을 시작하는데, 3개월마다 모든 자루에서 꺼내 그 상태를 확인하며 공기와 만나게 해주고, 생두를 손으로 일일이 갈퀴질 해준 뒤 다시 자루에 넣는 과정을 반복한다.

 

이와 같이 3년간 자연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타협하지 않는 장인 정신으로 반복하는 세심한 ‘에이징’ 과정을 통해 비로소 이 커피가 완성된다.

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는 로스티한 우디 향의 커피에 스파이시함과 코코아 향을 더한 희소성 있는 커피로, 오리지널과 버츄오 두 가지로 출시됐다.

둘 다 에스프레소(40mL)로 즐길 수 있다.

 

온천수 가공으로 탄생한 아라비카, 버츄오 ‘코스타리카’

천연 온천수에 커피를 담그며 커피 본연의 맛을 강화시키는 온천수 가공법을 통해 완성한 마스터 오리진 ‘코스타리카’. 풍부한맥아향과 스위트한 시리얼향의 균형 잡힌풍미를 선사한다.

 

새롭게 출시된 버츄오 ‘코스타리카’는 화산과 커피로 잘 알려진 코스타리카에서 특별한 온천수 가공법을 통해 완성된 커피다.

코스타리카의 커피 장인들은 원두가 가진 고유한 장점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자 여러 시도 끝에 천연 온천수에 커피를 담그며 커피 본연의 맛을 강화시키는 온천수 가공법을 발견하게 됐다.

먼저 코스타리카 열대 우림 산지에서 재배되는 아라비카 원두를 엄선하고, 온천수로 씻어낸다.

이 과정에서 온천수는 커피 생두를 세척해줌과 동시에 생두의 특성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하고, 이런 독특한 가공 과정을 거쳐 균형감을 갖춘 마스터 오리진 ‘코스타리카’ 커피가 탄생한다.

 

버츄오 ‘코스타리카’는 풍부한 맥아 향과 스위트한 시리얼 향이 조화를 이루는 커피로, 그랑 룽고(150mL)로 즐길 수 있다.

네스프레소는 이 특별한 커피를 네스프레소의 상시 판매 버츄오 커피로 선보이며 지속적인 경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프리카의 뜨거운 태양 아래 정성으로 건식 가공한 아라비카, 버츄오 ‘에티오피아’

전통적인 건식 가공법을 사용하는 마스터 오리진 ‘에티오피아’. 커피 체리를 일일이손으로 뒤집는 정성으로 커피 체리 향이 생두 내부로 흡수돼, 산뜻한 꽃 향과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유난히 더운 기후로 인해, 에티오피아에서 네스프레소의 파트너 농부들은 커피 가공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고온 기후에 맞춰 전통적인 방식으로 커피 원두를 가공하는 건식 가공법을 사용하는데, 잘 익은 커피 체리만을 수확해 뜨거운 태양 아래 넓게 펼쳐둔 후 커피 체리를 일일이 손으로 뒤집어주며 정성스럽게 건조한다.

이런 정성 덕분에 잘 익은 커피 체리의 향이 생두 내부로 흡수돼, 산뜻한 꽃 향과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 같은 에티오피아의 건식 가공법은 일일이 커피 체리를 섞어주어야 하며, 건조 중인 커피 원두가 알맞은 수분 상태에 도달하고, 가장 산뜻한 산미와 과일 향을 갖추는 시점을 정확히 파악하기까지 수많은 노력과 시간이 드는 면에서 상당히 까다롭다.

하지만 에티오피아의 커피 농부들은 오랫동안 건식 가공법을 고수하며 그 열정과 정성이 담긴 최상의 커피를 선사하고 있다.

 

이렇게 뜨거운 태양 아래 세심한 손길로 건조한 마스터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이제 버츄오 커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네스프레소는 따뜻하고 매력적인 아로마를 지닌 마스터 오리진 ‘에티오피아’를 오리지널에 이어 상시 판매 버츄오 커피로 새롭게 선보였다.

버츄오 ‘에티오피아’는 그랑 룽고(150mL)로 즐길 수 있다.

 

최상의 커피 한 잔을 위한 네스프레소와 커피 농부들의 노력이 맺은 결실

장인의 손길로 완성한 ‘마스터 오리진’ 커피를 네스프레소 홈카페에서 경험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은 각 산지에서 재배한 커피 체리에 해당 지역의 커피 장인들과 함께 연구한 가공법을 적용해 산지 고유의 맛과 향을 담아낸다.

여기에 네스프레소가 생각하는 좋은 커피의 기준인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지켜주는 기술이 더해져 최상의 ‘마스터 오리진’ 커피가 탄생한다.

네스프레소는 커피를 산소, 습도, 빛으로부터 보호하는 알루미늄 캡슐을 통해 커피를 추출해서 마시는 그 순간까지, 커피의 좋은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한다.

이 같은 혁신이 더해져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등 각 산지의 커피 원두가 가진 특별한 풍미가 한 잔의 커피로 그대로 전해지면서, ‘마스터 오리진’ 커피를 맛보는 이들에게 마치 세계 유명 커피 산지들을 여행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체리 한 알, 커피 한 잔에도 장인의 손길이 오롯이 깃든 ‘마스터 오리진’ 커피를 폭넓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마스터 오리진 슬리브 팩을 선보였다.

오리지널 슬리브 팩은 7슬리브(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 2슬리브, 마스터 오리진 5종 각 1슬리브), 버츄오 슬리브 팩은 6슬리브(리미티드 에디션 ‘에이지드 수마트라’ 2슬리브, 마스터 오리진 4종 각 1슬리브)로 구성돼 있다.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커피는 전국 15개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기사원문

https://bit.ly/3cbZc5G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라인업 전체,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출전-! (by 천리안뉴스) 옛 서울역사와 서울로7017을 잇는 공중보행길 개통 준비중-! (by 천리안뉴스)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여름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족’이 늘었다. 무더위에 지친 몸을 회복하는 시간으로 기대했지만 의외로 피...
천리안뉴스 조회 734
영화 ‘보스 베이비2’가 주말에 이어 월요일이었던 26일에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이었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예 따르...
천리안뉴스 조회 508
방송인 함소원이 진화와의 이혼설에 대해 해명하며 종지부를 찍었다. 한 매체는 최근 함소원과 진화의 관계가 최근 급속도로 악화돼 결별을 결정했으며 진화가 ...
천리안뉴스 조회 639
통신사들이 스마트팩토리·자율주행차 등 융합 서비스에 ‘5G(5세대 이동통신) 전용차로’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정부가 5G망을 잘게 ...
천리안뉴스 조회 700
귀근복명(歸根復命). 식물이 겨울에 최소한의 가지만 남겨둔 채 뿌리로 영양분을 보내고 내년 봄을 기다리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우리 몸도 마찬가지다. 식물이...
천리안뉴스 조회 681
배우 정우가 김유미와의 결혼 생활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우는 10일 MBC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 출연, 결혼에 대한 한 청취자의 질문을 받...
천리안뉴스 조회 691
배우 최민식이 24년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최민식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일 뉴스1에 “차기작으로 드라마 ‘카지노&rsq...
천리안뉴스 조회 663
CJ제일제당은 외식에서 즐기던 납작한 형태의 당면 신제품 ‘백설 대왕납작당면’을 출시, 기존 프리미엄급 당면 제품을 ‘백설 100% 국산당면&r...
천리안뉴스 조회 675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의 3개 차종 전 라인업이 가혹한 주행 환경으로 유명한 뉘르부르크링에서 성능 입증에 나선다. 25일, 현대차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27...
천리안뉴스 조회 691
나날이 성장하는 커피 시장과 함께 커피 한 잔이라도 제대로 알고 마시려는 커피 애호가들이 늘면서, 원두의 원산지뿐 아니라 커피 가공법까지 중시되고 있다. ...
천리안뉴스 조회 682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6다음
XE Login